내 몸에 쌓인 독소가 보내는 신호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내 몸에 쌓인 독소가 보내는 신호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체내에 쌓이는 독소는 만병의 근원으로 볼 수 있으며 제대로 배출되지 못한 독소는 호르몬의 균형을 깨고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내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더 늦기 전에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부분은 없는 것인지 확인해봅시다.

 

내 몸에 쌓인 독소가 보내는 신호

전과 다른 입냄새

평소와 다름없이 구강 위생을 철저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전과 다른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그것이 신호일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독소가 배출되지 못하고 소화기관이나 간에 독소가 쌓이는 경우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몸 속에 쌓인 독소로 인해 나쁜 박테리아가 입 속 잇몸이나 치아에서 자라기 때문에 발생됩니다.

 

풀리지 않는 피로

우리 몸 속 조직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신체는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이런 작용이 반복되고 지속되므로 피로가 점점 심해지는 것입니다. 늘 피곤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잠을 자도 졸린 증상이 지속된다면 우리 몸이 보내는 건강 위험 신호 중 하나입니다.

 

피부 트러블 발생

내 몸에 쌓인 독소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주 먹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환경호르몬 등이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됩니다. 이것에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이 더해지면 체내에 독소가 점점 쌓이게 됩니다.

 

지속적인 체중의 증가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고 있는데도 체중이 증가하고 비만으로 이어졌다면 독소가 그 원인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쌓인 독소는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시키는데 방해하는 요소가 되어 체내에 그대로 쌓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평소 복통이 자주 일어나고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지속되며 체중이 증가한다면 독소가 쌓여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부종 현상



체내 노폐물 배출을 담당하는 기관인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몸이 붓는 부종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리나 발, 발목 등에 부종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나트륨 등의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있거나 신장 기능이 떨어져 독소가 쌓여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변비의 발생

체내 독소 제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 중 하나가 장입니다. 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변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제때 변을 배출시키지 못하게 되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고 그 독소가 흡수되면 복통이나 염증이 더해져 영양분의 흡수도 줄어들고 다양한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몸 속 독소 제거 방법

간 독소 제거

간은 체내 유해한 독소를 비롯하여 발암 물질, 알코올과 같은 독성을 비롯하여 기타 유해한 식품 성분으로부터 혈액을 해독하는 작용을 합니다. 간의 기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는 비타민이나 카테킨, 셀레늄,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늘, 녹색 잎 채소, 아보카도, 연어, 녹차, 사과, 올리브유, 레몬, 현미 등은 간의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는 음식들입니다. 독소 배출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여 주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장 독소 제거

위장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늘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하면서 가스가 많이 차고 트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장의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독소를 발생시키는 음식물의 유입을 막는 것입니다.
과식이나 폭식, 야식을 피하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첨가물이 많은 음식과 조미료 등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운 음식과 짠 음식, 기름기 많은 음식과 술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아서 보기

  1. 체내에 쌓이는 독소는 만병의 근원으로 볼 수 있으며 제대로 배출되지 못한 독소는 호르몬의 균형을 깨고 여러가지 합병증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2. 내 몸에 쌓인 독소가 보내는 신호에는 변비 증상이 나타나고 부종 현상이 발생하며 지속적으로 체중이 증가하고 피부 트러블, 심한 입냄새와 만성 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3. 간의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나 카테킨, 셀레늄,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위장의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독소를 발생시키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첨가물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맵고 짠 음식과 술, 기름기 많은 음식을 우선적으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포스트

– 아마씨 오일 효능 부작용까지 총 정리

– 레몬 꿀물 한잔의 효과 6가지 진짜일까

– 부은 눈 가라앉히는 법 5가지 모르시나요

 

내 몸에 쌓인 독소가 보내는 신호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