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서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샐서피 효능을 알게 될 것입니다. 샐서피(salsify)는 국화과의 식물이며 꽃은 관상용으로 뿌리는 식용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지중해 지역에서 자생하며 2년마다 열리는 약초이며 이탈리아에서 처음 재배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양 우엉인 샐서피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건강 유지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샐서피 효능

모발 성장 촉진

샐서피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샐서피의 주기적인 섭취는 두피로 흐르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으로 모발의 성장을 자극하고 두꺼운 모발 생성을 촉진시키며 모발의 손실 속도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 건강 증진

샐서피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신경 전달 물질의 신호 전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 셀서피의 주기적인 섭취는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작용으로 우울증 완화 및 기분을 조절하고 신경전달물질 장애로 인한 정신장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 효과

샐서피에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지속시키며 인슐린 스파이크를 조절하는 작용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뼈 건강 개선

샐서피에는 칼슘을 비롯하여 구리, 마그네슘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뼈 조직의 지지와 성장에 필수적인 성분인 식이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특징이 있는 샐서피는 골다공증을 비롯한 뼈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암 예방 효과



샐서피는 다양한 종류의 발암 물질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립선이나 결장, 난 등에 미치는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암세포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산화스트레스를 막아주는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 미용 유지

샐서피에는 비타민C,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샐서피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한 콜라겐 합성 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좋지 않은 죽은 세포를 대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압 조절 효과

샐서피는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나트륨 성분은 적어 혈압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 강화

샐서피에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은 병원균이 세포와 조직을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샐서피의 주기적인 섭취는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 효과

샐서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섭취 시 소화 속도를 늦춰 음식물의 영양분 흡수에 도움을 주고 대변의 수분 함량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변에 부피가 더해져 장에서 노폐물이 계속 이동하도록 도움을 주어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방 정리

  1. 샐서피는 국화과의 식물이며 꽃은 관상용으로 뿌리는 식용으로 주로 이용됩니다.
  2. 샐서피 효능으로는 변비 예방, 면역 체계 강화, 혈압 조절, 피부 미용 유지 등이 있습니다.
  3. 또한 암을 예방하고 뼈 건강을 증진시키며 체중 감량, 뇌 건강 증진, 모발 성장 촉진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비슷한 분이 많이 읽으신 포스트

– 명월초 효능 자세히 알아 보기

– 혈압 낮추는 생활습관 7가지 확인하기

– 칼로리 낮은 주전부리 8가지 바로 확인

 

 

샐서피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