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왠지 당연히 기억해야 할 일을 깜빡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도 좋은 기억력은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는 어떤 학습이나 교육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식단을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가능하다면 실천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가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은 피로감과 무력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또한 집중력이 떨어지며 기억력과 사고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칼륨 성분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칼륨은 뇌로 유입되는 혈류량 증가에 도움을 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글루타티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뇌 손상 복구에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으로 기억력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와 꽁치를 비롯한 등 푸른 생선에는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DHA 성분은 뇌 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EPA도 함께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을 높이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각종 베리류

여러가지 베리류에는 항산화 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의 작용으로 인해 뇌 신호가 보다 원활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기적인 베리류의 섭취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의 주원료는 카카오 입니다.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바놀은 뇌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으로 치매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테오브로민 성분은 대뇌 피질을 부드럽게 자극해 사고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단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에 50g 이상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류



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시틴은 뇌의 중요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주재료로서 기억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콩을 비롯하여 콩을 주재료로 만든 두유나 두부 등을 주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

호두에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 성분은 뇌 신경세포 간의 물질 전달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불포화지방산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억을 좋아지게 하고 뇌의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한 다른 견과류의 경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통곡물류

흰쌀밥과 같은 단순 탄수화물의 경우 뇌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의 경우 대사증후군과 깊은 연관이 있으며 이는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주식으로 활용하고 있는 쌀밥이나 면, 빵 등을 줄이고 통곡물을 이용한 식단을 이용하게 되면 기억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약

  1. 기억력 감퇴는 약해진 뇌 기능을 활성화하라는 경고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는 어떤 학습이나 교육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평소 식단에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추가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으로는 통곡물류, 호두, 콩류, 다크초콜릿, 각종 베리류, 등푸른 생선,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문서

– 미나리 효능 9가지 부작용까지 총정리

– 육식과 채식의 장단점 당신의 선택은

– 생강이 여자 몸을 살리는 이유 8가지 정리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