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하수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적하수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적하수오의 원산지는 중국이며 한방에서 강장제나 강정제, 완화제로 사용하며 허약체질 개선 및 요통, 고혈압, 동맥경화, 결핵, 장염, 용종, 변비 등의 증상 완화에 이용됩니다.

하수오는 적하수오와 백하수오로 분류하고 있지만 전혀 다른 식물이며 본래 하수오라 함은 적하수오를 의미합니다. 적하수오는 붉은색을 띠고 있는 약용 식물이며 갈색 덩이 뿌리를 한방에서 하수오라고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적하수오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하수오 효능

면역력 강화 효과

적하수오는 면역력 향상 효과가 인삼에 비해 5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평소 체력이 약하고 잦은 질병에 시달리는 경우 주기적인 적하수오의 섭취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향상되면 감기 등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 효과

적하수오에는 에모닌 성분과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머리카락을 검게하고 모발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두피에 피와 영양 성분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탈모 증상이 있는 경우 보혈 작용으로 혈액을 풍부하게 공급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효과

적하수오에는 레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시틴은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하수오의 꾸준한 섭취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으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목이 버섯 효능 9가지 생각보다 많네

갱년기 증상 개선



적사수오는 호르몬 조절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폐경기 여성들이나 중년 여성들에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 지연 효과

레시틴 성분이 풍부한 적하수오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적하수오의 주기적인 섭취는 피부 및 신체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 유지

적하수오에는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 골다공증 예방 및 튼튼한 골격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성 건강 유지

적하수오는 내분비선을 자극하여 남성 성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력을 증강시키고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 남성들의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호박즙 효능 10가지 | 부작용까지 확인하기

 

적하수오 부작용

적하수오는 독성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드시면 절대 안 되며 법제한 것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법제가 되지 않은 적하수오 섭취 시 급성 간 중독으로 황달 증상이 나타나거나 간 세포의 괴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설사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간이 좋지 않거나 간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거나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아보기

  1. 적하수오의 원산지는 중국이며 한방에서 강장제나 강정제, 완화제로 사용하며 허약체질 개선 및 요통, 고혈압, 동맥경화, 결핵, 장염, 용종, 변비 등의 증상 완화에 이용됩니다.
  2. 적하수오 효능으로는 남성 건강 유지, 뼈 건강 유지, 노화 지연 효과, 갱년기 증상 개선, 성인병 예방 효과, 탈모 예방 효과, 면역력 개선 효과 등이 있습니다.
  3. 적하수오 부작용으로는 적하수오는 독성이 있으므로 생으로 섭취하면 절대 안 되며 법제가 된 적하수오를 드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문서

 

 

 

 

 

 

적하수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