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 효능 및 부작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황기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황기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만주, 중국 북동부,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한방에서 사용하는 황기는 가을에 채취한 황기의 노두와 잔뿌리를 제거한 후 햇빛에 말려 사용합니다.

 

맥문동 효능 진짜냐

 

황기는 열량이 거의 없으며 신체 대사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면역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황기는 물에 넣어 달여먹기도 하며 삼계탕 등에 첨가하여 조리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기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황기 효능

혈관 건강 유지

황기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체내 콜레스테롤은 물론 독성 성분 및 노폐물, 불순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을 하는 황기는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효과

황기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황기는 피부 잡티의 생성을 억제하고 여드름 등 피부 질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기의 주기적인 섭취는 피부 건강 유지 및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이뇨 작용



황기를 섭취하게 되면 원활한 이뇨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의 원활함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자주 몸이 붓는 부종 현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 회복 효과

황기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를 유발시키는 물질로 알려져 있는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효과

황기는 섭취 시 면역계에 주로 작용하여 면역조절 기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투와 활동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어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흑마늘 효능 9가지 | 부작용 있을까

다한증 개선 효과

다한증은 감정적인 자극이나 열에 반등하여 비정상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주기적으로 황기를 섭취하게 되면 세포를 튼튼하게 하고 땀샘 조절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황기는 다한증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장 건강 개선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이를 해소시키며 평상시 장 건강 유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 효과

황기에는 철분과 엽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치료에 대표적인 약재라고 합니다. 철분과 엽산은 조혈 작용에 도움을 주어 빈혈 예방 및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 건강 유지

황기는 섭취 시 체내에 축적된 각종 노폐물을 비롯하여 독성 성분이나 알코올 성분 분해 및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간 기능 개선 및 독성 성분을 제거하며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황기 부작용

황기는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 소화 관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태음인의 경우 땀을 적게 흘리는 현상이 나타나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 섭취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소 가슴이 답답하고 숨을 쉬기 어려운 증상이 있는 경우, 하체가 허약한 경우, 허열이 올라와서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나 인체의 음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최종 정리

  1. 황기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만주, 중국 북동부,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한방에서 사용하는 황기는 가을에 채취한 황기의 노두와 잔뿌리를 제거한 후 햇빛에 말려 사용합니다.
  2. 황기 효능으로는 간 건강 유지, 빈혈 예방, 장 건강, 다한증 개선,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이뇨 작용, 피부 미용, 혈관 건강 유지 등이 있습니다.
  3. 황기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 시 소화 관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태음인의 경우 적당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황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